본문 바로가기
2022 3월 간호조무사시험

[22년 3월 간호조무사 합격후기] 1편. 간호조무사학원 고르기 - 큰 기대하지말자.

by 지순이1116 2022. 5. 5.

2022년 3월 간호조무사시험을 목표로
2021. 3월부터 2022.2월말까지 학원 다님
(6개월은 이론, 6개월은 병원실습 한듯)

2022년 3월 간호조무사시험 합격!
현재 병원에 취업해서 돈버는 중!!!

간호조무사 시작한 계기
- 여자 직업중에서 얇고 길게 갈 수 있는 직업인듯해서ㅋ

성인이되어서 새롭게 도전했던 간호조무사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보려고한다!!!

2021. 3월부터 2022. 3월까지 1년동안의 기록!

1. 간호조무사학원 고르기
2. 간호조무사학원 연령대와 분위기
3. 간호조무사학원 이론수업
4. 간호조무사학원 병원실습
5. 간호조무사시험 대비
6. 간호조무사 취업준비

대충 이렇게 나눠지려나?!?

*간호조무사 학원 고르기
1년 과정을 마친…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큰 기대하지말고 그냥 가까운데 가자.
어딜가든 거기서 거기일듯한 느낌.

홈페이지는 어짜피 좋은 글 밖에 없음.
그리고 학원분위기라던가 선생님들이라던가
수업스타일이라던가 이런건…
직접 겪지 않으면 알수가 없으니까.
학원은 진짜…그냥…. 복불복인듯한 느낌.


** 그리고 대부분의 간호조무사학원에서
교재 무료, 실습복 무료
-> 근데 이건 무료라기보다는…  
전체적으로 학원비에 다 포함되어있는거 아닐까 싶다ㅋ

그리고 간호조무사카페나 이런저런 커뮤니티를 보다보묜
학원 후기가 있기는 하지만…
뭐든 개인차가 있는 법이니까….
무조건 좋은데도, 무조건 나쁜데가 있는건  아닌듯.
글을 너무 많이 읽고 비교하다보면 되려 머리만 아픔ㅋㅋ



무튼, 나는 가까운 간호조무사 학원 중에서
그나마 병원실습나간 학생들 잘 관리하는거 같아 보이는
간호조무사 학원을 선택하고 갔는데…..
다른건 딱히 기대도 안했는데……

뭐랄까… 딱히 관리되는게 아무것도 없음ㅋㅋㅋㅋㅋ
뭐라 설명이 안됨ㅋㅋㅋㅋ

뭐랄까… 이렇게까지 관리를 안한다고??!  이런 느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각자 알아서 잘 해야함ㅋㅋㅋ


병원 실습나가서
다른 간호조무사학원 학생들만나서 이야기하다보면
뭐랄까 ……
다른 학원이랑 이것저것 비교가 엄청되는 상황이 발생함ㅋ

뭐지? 이론수업을 이렇게 한다고??
방학이 이렇다고??
실습나오기전에 이런저런걸 배워따고??
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이것저것 비교하다보면
서로서로의 장점만 보이니까 ….
무튼 비교하다보면 머리가 너무 아파지더라ㅋㅋ


여튼 내가 간호조무사학원 1년다니고 느낀건
너무 큰 기대하지는 말고
너무 겁먹지도 말고 가까운데 가자.

그리고 간호조무사 학원을 선택하는
우리들 입장에서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간호조무사학원을 그것도 1년짜리를
도전해보는거라서 이것저것
너무너무 궁금하고 긴장하고 거시기하지만.

국비로 다니는 간호조무사학원이.
이제 막 처음 생긴것도 아니고
그들도 그들의 시스템안에서 이것저것 시간을보내다보면
어찌되었든 간호조무사시험 합격을 향해서 굴러간다.


1년중에 6개월정도는 학원에서 수업받고
6개월 정도는 병원실습을 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
1년짜리 과정이다.
간호조무사시험에 응시하려면
이론수업이랑 실습시간을 채워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어찌되었떤 1년동안 시간을 잘 채워여한다!!

너무 기합을 많이넣지말고, 길게보고 시작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