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도 하고/자취생 간단요리

[식비줄이기] 냉장고파먹기, 7일차 - 스팸,계란, 김 / 들기름막국수 / 대패삼겹살

by 지순이1116 2022. 1. 7.

집밥 삼시세끼
삼시세끼 다 안 챙겨먹어도 되는데
대체 난 왜케 열심히 삼시세끼 죄다 챙겨먹나ㅋ

여하튼 2022.01.07
식비줄이기, 배달음식 줄이기, 6시이후 금식
식비 - 0원
배달음식 - 잘 견뎠음
6시이후 금식 - 오늘은 실패.
배달음식 고민하다가 7시 넘어서 밥해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 - 잡곡밥, 김, 스팸, 계란후라이, 김치
점심 -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저녁 - 누룽지, 대패삼겹살, 김치

스팸이랑 계란 가지고
하루한끼는 꼭 해결하는듯한 느낌이 드는구나ㅋ
반찬 걱정될떄는 스팸이 짱이긴 짱이지ㅋ

점심으로 먹은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간단하게 뚝딱 해먹는 면요리!!

간단하게 한끼 먹을수있는거 너무 좋다.

저녁밥은 갑자기 고기파티ㅋㅋ

솔직히 2022들어서 매일 밤마다
배달의 민족 어플키고 흔들리는중.
오늘따라 진짜 진짜 엄청 흔들렸음.
치킨, 피자, 삼첩분식 마구 구경하면서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지웠다가 난리치다가…

고민고민하다가…
진짜 막판 저녁밥사다리게임했음ㅋㅋ
1. 치킨 2.피자 3. 분식  4. 집밥
여기서 뭐가 걸리던 그냥 운명이다하고 먹자고.

근데 진짜 운명처럼…
집밥이 걸려따.ㅋㅋㅋㅋㅋㅋ
혼자 빵 터져서 웃다가
이건 운명이구나 싶어서
바로 저녁밥 차라기 시작ㅋㅋㅋㅋ

이렇게 습관을 바꾸는게 어렵다.
매일매일 느끼는 중.

그래도 냉장고파먹기랑
집바해먹는거, 배달음식 줄이기는거 등등
조금씩 노력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몸에 익혀질것같다는 느낌.

당장은 7일밖에 안되었으니까….
하는데까지는 열심히 해보자…

식비줄이자고 마음 먹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배달음식의 악순환이 넘 무서워서ㅋㅋㅋ

배달음식 시키면  아무리 적어도 2~3만원인데
시장가서 야채가게가면 2~3만원이면
이것저것 살수있는게 얼마나 많은가!!!

정신 좀 차려라!!!!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갑자기 현타 엄청와서 이렇게 아둥바둥대며
습관을 고치는 중이다.

요튼 이번주까지 잘 버틴듯.
내일은 마트가서 장을 좀 봐야게따.

야채랑 채소 좀 사와야지.
오이랑 애호박이랑…양배추도 떙기고….
집에 지금 사과한박스를 제외하고는 신선식품이 없는듯.

밀가루 좀 줄이고
건강하게 야채 좀 많이 챙겨먹어보자꾸나!
물론 마트가서 구경하다보면…
또 정신 못차리고 이것저것 담겠찌만…. ㅋ

무튼, 오늘도 집밥 삼시세끼
냉장고파먹기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