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프라하여행 2019

<프라하여행> 프라하여행준비 - 먹킷리스트, 쇼핑리스트

by 지순이1116 2019. 8. 28.

태어나서 처음 떠나는 유럽여행.

내가 태어나서 프라하에 오게 될줄이야!!!

프라하여행을 준비할때도 젤먼저 검색한건....

1. 프라하에서 꼭 사야하는 쇼핑리스트

2. 프라하에서 꼭 먹어여하는 먹킷리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평생에 프라하 또 언제 가보겠냐며

간김에 꼭 사야할건 뭐지!

꼭 먹어야하는건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순이의 프라하 먹킷리스트

1. 글라쉬 - 슈트?!

2. 꼴레뇨 - 족발?!

3. 굴뚝빵 - 체코 전통빵

4. 브람브라키 - 체코식 감자전

-> 감자전뺴고 다 사먹음ㅋㅋ

 

지순이의 프라하 쇼핑리스트

1. 맥주샴푸+샤워젤

2. 로즈오일

-> "마뉴팍투라"라고해서 

체코판 올리브영같은 곳이다.

이곳에 가면 3+1로 제품을 판매하며

한글안내판까지 이따ㅋㅋㅋ

 

대부분의 유럽이 그러하듯이.

물도 공짜가 아니고

화장실 이용에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화장실은 기회가 될때마다 가시는게 좋고~

물도 하나씩은 꼭 들고 댕기고~

휴지나 물티슈도 챙기고~

 

그리고, 생각보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놀랐고,

1일투어 같은걸 진행하는 한국인 단체관광객도 

많아서 깜놀했다는거!

 

그리고 여행전에 

유현준 건축가님이 쓰신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책을 읽었는데

(베스트셀러라서 한번 읽어보아따는 ㅋㅋ)

유럽 여행을 하면서 책에 나왔던 이야기들이

계속 생각나면서 "아는 만큼 보이는"상황이 되더라구여ㅋ

 

걷기 좋은 거리가 중요하구나~

건축이 삶에 있어서 정말 중요하구나~

건축에 삶과 역사가 들어가있구나~

 

그냥 "이쁘다~"가 아니라

색다르게 매력적으로 계속 보이는 상황ㅋㅋ

무튼, 그럴려고 읽은건 아니었는데,

계속 색다르게 건물들과 풍경이 보여서 좋았음!

 

무튼 다시봐도 건축물이 넘나 매력적인 프라하!!!

 

날씨 좋은 프라하는 정말 매력터졌다!